본문 바로가기

건강하게 살자

배 아플때 대처방법 좋은 음식(BEST!)

반응형

배 아플 때 대처방법 좋은 음식 베스트 알아봅시다.

 

 

집에 있을때 배가 아파도 힘든데, 밖에서 긴급상황이 발생했다! 정말 끔찍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. 평소 심심찮게 생기는 배 아플때 대처방법부터 좋은 음식까지 한꺼번에 알아보도록 할게요.

 

이렇게 대처해보자

 

1. 몸이 차가워서 배 아플때 대처방법.

 

이럴 때는 가급적이면 빠르게 온열찜질을 배에 해주시면 좋습니다. 배가 차가우면 주변 근육이 긴장하거나 내장이 놀라 경직되어 아파올 수 있으니 이는 따뜻하게 해 주면 곧 나아지기도 합니다.

 

2. 원인모를 배아플때 대처방법 - 혈자리를 누른다.

 

가장 빠르게 개선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혈자리 누르기입니다. 보통 아플 때 경직되는 근육들인데, 눌러보면 아마 단단하거나 통증이 있는 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. 특히 느낌이 강하게 오는 곳을 더 많이 꾹 지압해 풀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.

 

 

3. 위장이 아파올때, 쉴 시간을 주기 위해 식사를 미뤄본다.

 

위장이 경련을 일으키거나 놀랐을 때 아파오는 경우가 있는데, 이때 음식을 섭취하면 더욱 악화될 수 있어 가급적이면 섭취를 중단하고 있는 게 좋습니다.

 

 

 

배 아플때 좋은 음식

 

1. 위장이 거북하고 답답할 때, 매실차 또는 음료를 섭취한다.

 

매실(청)은 몸 속의 열을 내려주고 체기를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. 이를 적극 활용해 소량씩 마셔주면 체기가 서서히 가시면서 통증이 줄어들 가능성이 있습니다. 단, 생 매실을 먹는 것은 독성 때문에 주의해야 하므로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달여 마시는 게 좋습니다.

 

 

2. 양배추를 갈아서 음료와 함께 마신다.

 

양배추는 예로부터 몸에 좋기로 유명한데요, 특히 위장이 좋지 않을때 큰 효력을 발휘합니다. 아플 때나 체했을 때 모두 도움을 주는 음식이니 생으로 먹거나 갈아먹으면 좋습니다.

 

 

 

3. 생강차를 타 먹는다. (티백으로 나온 제품을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.)

 

생강은 우리 몸의 소화기능을 촉진시켜 배 주변의 독소 배출을 해주는데 용이하며 더부룩한 느낌을 완화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. 나아가 통증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4. 꿀을 먹는다.

 

배 아플때 좋은 음식 중 대표적인 꿀은 위장의 통증을 줄여주고 체내 자극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. 그냥 섭취보다는 따뜻한 물에 한-두 스푼 정도 풀어 꿀물을 타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.

 

 

이처럼 배 아플때 대처방법 및 배 아플때 좋은 음식들을 알아봤습니다. 모두 참고하셔서 건강한 라이프 즐기시길 바랄게요.

반응형